2008-10-15
IT 시스템 성능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엑셈(대표이사 조종암, www.ex-em.com)은 10월 16일에 개최되는 Enterprise Solution Fair에서 '트랜잭션 관점에서의 백엔드단 성능 모니터링'이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강연을 진행하는 엑셈의 김한도 팀장은 "지금까지의 웹 어플리케이션 성능관리는 WAS와 DB가 물리적으로 분리되어 있다는 한계 때문에 각각 개별적으로 이루어져 왔다”며, “이 경우에는 전체 트랜잭션 관점에서의 문제 판단과 근본 원인 해결에 한계가 있으므로 WAS와 DB 구간, 즉 백엔드 시스템에서의 트랜잭션 수행현황을 단일화면에서 통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성능관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엑셈은 최근 ‘WAS 트랜잭션과 DB 세션을 1:1 매칭하는 기술’을 특허출원하고 신기술인증(NET)을 수상하였으며, 이 기술이 적용된 WAS 모니터링 및 분석 제품인 인터맥스(InterMax)를 지난 8월에 출시하였다. 인터맥스는 WAS 전체의 현황과 함께 WAS 스레드와 DB 세션의 연결상태를 한 화면에서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WAS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SQL의 DB내 수행현황을 세션레벨에서 분석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이번 Enterprise Solution Fair에서 데모 시연 및 소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