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11
제목 : 엑셈, 제4기 정기주주총회 성료
부제 : 기업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한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 신규 선임, 4차산업혁명 관련 기술 본격적인 사업화 기대감↑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전문 기업 엑셈(대표 조종암)은 27일 강서구 염창동 우림블루나인 3층 회의실에서 제4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주총회는 오전 9시에 시작해 순조롭게 진행됐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 제4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 정관 일부 변경 △ 이사 선임(사내이사 2명, 사외이사 2명) △ 임원 퇴직금 규정 변경 △ 이사 보수 한도액 승인 △ 감사 보수한도액 승인 등 총 6개의 주요 안건이 통과됐다.
엑셈은 이번 주주총회에서 조광현 최고재무책임자(CFO)와 고평석 최고운영책임자(COO)를 각각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으며, 이는 조직 운영과 경영 전반에 폭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경영진 구성을 통해 조직 내부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함으로써 조직 역량을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급변하는 IT 산업환경 속에서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회사가 더욱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함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엑셈은 지배 구조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사외이사로 정진욱 희망과살림정치경제연구소 소장과 황선기 법무법인 새빛 변호사를 각각 신규 선임했다.
또한 엑셈은 11가지 사업 목적을 신규로 추가하는 등 정관을 일부 변경하여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핵심 기술의 본격적인 사업화와 이에 대한 교육 서비스 및 콘텐츠 생산 등 4차 산업 관련 사업 영역으로의 역량 집중과 성과 창출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특히 올해 엑셈은 인공지능 기술을 스마트 팩토리 분야에 적용한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데이터베이스 성능 관리 솔루션 맥스게이지(MaxGauge)와 End-to-End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제품인 인터맥스(InterMax) 등 기존 제품에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하여 사업화할 예정이다. 더불어 자체 교육 플랫폼인 엑셈 아카데미를 통하여 4차 산업혁명 지식 콘텐츠 공유 및 관련 교육 사업 확장을 이루어 낸다는 계획이다.
2017년 연결기준 최대 실적 달성에 기여가 큰 ㈜신시웨이(종속회사)는 상장을 위한 절차를 진행 중이며, ㈜선재소프트(주요 관계사)는 자사의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골디락스 v3.1'이 2017년 12월 ‘제4회 대한민국 SW 제품 품질대상’ 대상을 수상한 데에 이어, 국내 최대 암호 화폐 거래 사이트 빗썸의 전문 투자가용 플랫폼 ‘빗썸프로’에 도입되며 안정적인 시스템 지원 역량과 기술경쟁력을 인정받는 등 올해 실적과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조종암 엑셈 대표는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매출액 337억 원이라는 의미 있는 결실을 맺게 되어 새로운 도약의 가능성을 한 층 높였다”라며 ”올해는 전문 경영진을 구성하여 강화된 조직 체계와 관계사들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콘텐츠를 통해 성장세를 이어 나가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회사소개>
㈜엑셈(대표 조종암/www.ex-em.com)은 지난 2001년 설립되었으며, 데이터베이스 및 웹서버 관리 소프트웨어인 Maxgauge와 Intermax를 주력 제품으로 국내 최초 데이터베이스(DB) 성능 관리 시장을 개척하였으며, 기업의 효과적인 IT 성능 관리 구현을 위한 End-To-End 시스템 성능 관리에 대한 연구를 진행 및 추진해왔다. 엑셈은 2015년 6월 상장 이후 DB 접근제어 기업인 신시웨이 지분(50.24%)을 인수하고, 9월 인메모리 DB 전문기업 선재소프트(23%)를 인수한데 이어, 11월 아임클라우드(로그분석)(25%)를 인수하고, 2016년 6월 클라우다인(빅데이터 플랫폼)을 흡수 합병하며 빅데이터 분야 사업 역량을 확대하여 빅데이터 전문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엑셈은 미래창조과학부의 엑소브레인(Exobrain) 인공지능 과제와 2017년 산업통상자원부의 48억 원 규모의 인공지능 정부과제 등을 잇따라 수주하며 인공지능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엑셈은 4차산업의 핵심기술인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에 대한 끊임없는 기술연구와 기업 및 공공부문에서의 축적된 전문 기술력과 인력을 바탕으로 관계사들과 협력을 강화하여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정진하고 있다.
출처 : 엑셈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