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3-31
- 금융, 제조, 공공, 서비스 부문 1위의 DB 성능관리 솔루션
- 창립 10주년, IT 성능관리 포털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
DB시스템 성능관리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국내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엑셈( 대표이사 조종암, www.ex-em.com )은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이하였다.
엑셈은 지난 2001년 국내 최초로 DB 성능관리 시장을 개척하여 독창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DB 성능관리 솔루션 ‘맥스게이지’를 출시하였고, 당시 외산 제품에만 의존하고 있던 국내 공공기관을 비롯한 금융, 제조 업체에 국산 소프트웨어를 공급 함으로서 국산 소프트웨어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켰다.
엑셈은 삼성전자, 하이닉스반도체, SK텔레콤, 포스코, 우리은행, 하나은행, 한국전력, 금융결제원 등 국내 공공, 금융, 제조, 서비스 등 250여 개사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주류 제품 ‘맥스게이지’는 각 부문 도입 1위의 DB 성능관리 솔루션으로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기업의 IT 시스템 성능관리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DB 시스템 성능 문제의 효율적인 제고를 위한 솔루션 도입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SGA 메모리 직접접근으로 부하 없이 초단위로 DB 실시간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맥스게이지’는 독창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으로 고객사의 시스템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특정업무의 조회 조건변경으로 인해 응답시간이 지연될 경우 원인발생-분석-조치 3단계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담당자가 신속한 대처를 할 수 있게 한다.
이와 더불어 엑셈은 고객지향적 프리미엄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엑셈의 인재경영 시스템으로 길러진 고급 전문인력의 고객 맞춤식 제품지원 및 컨설팅과 교육 세미나를 제공 함으로서 지속적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오라클 백과사전(wiki.ex-em.com)와 같은 기술지식을 공유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기술서적 시리즈를 출간 함으로서 고객에게 수준 있는 기술 컨텐츠를 제공한다. 이는 수년의 역사와 노하우를 가진 엑셈 만의 고유 역량으로, 타사와 비교 할 수 없는 독보적인 경쟁력이다.
한편, 엑셈은 2010년 농협중앙회 차세대, 수협은행 차세대 등 대규모 프로젝트를 수주하면서 IT 성능 관리 시장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조종암 대표는 “지난 10년 동안, 엑셈의 기술을 표방한 여러 제품들과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엑셈이 지금처럼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엑셈의 수준 높은 기술력과 더불어 고객의 변함없는 지지와 신임 때문” 이었다며, “그 동안의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 IT 성능관리 포털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 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엑셈 보도자료